[Github] Github for windows 설치 및 사용하기 (2)

2013. 10. 10. 01:122018년 이전 관심사/기타

반응형


1. Create new repository


Git Hub를 제대로 사용하기 전, 내 계정에 대한 저장소(Repository)를 만들어야 합니다.

Git Hub for Windows의 초기 화면에서 "+create" 버튼을 선택 한 후, Repository 이름과 경로를 지정 한 후 Create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Repository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  • Push to GitHub.com : 로컬에 생성하는 해당 Repository를 Push 하여 GitHub 서버에도 같이 생성. 미체크 시, 추후 메뉴를 통해 GitHub로 Push 가능 합니다.
  • Keep this code private : 생성된 Repository가 공개 되지 않도록 Private 설정을 하는 옵션입니다. 무료 계정인 경우, 생선된 Repository는 무조건 공개되므로 해당 옵션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.




Repository를 만들면, 자동으로 .gitattributes와 .gitignore 두개의 파일이 생성 됩니다.

  • .gitattributes: Line-feed Normalization이 적용될 텍스트 파일 및 기타 파일들의 속성이 지정되어 있는 파일 입니다.
  • .gitignore: Revision Control에 적용하지 않을 파일 확장자 및 특정 파일 목록이 지정되어 있는 파일 입니다.


2. Commit


Commit message를 적은 후, Commit을 수행하면 로컬에 수정된 내용이 반영 됩니다.

아래 그림은 최초 생성된 Repository에 test.txt 파일을 추가 한 후, 로컬에 Commit 하는 과정 입니다.




Commit이 완료 된 후, test.txt 파일을 수정하면 아래와 같이 변경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아래 그림의 경우, 처음 test.txt 파일의 내용은 test 라는 문자가 저장되어 있었는데 현재는 modified test라는 문자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


변경된 내용을 로컬에 저장하기 위해 Commit 수행 하였습니다. Commit이 완료된 후에 Repository의 Main Page로 이동하면 내가 Commit한 History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



3. Publish


Git Hub Server에 반영하기 위한 기능이며, "publish" 를 선택하면 앞에 Commit 한 내용들이 Git Hub Server에 저장 됩니다.



4. Etc


기타 Git Hub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


  • Git 간편 가이드

    http://rkjun.github.com/git-guide/index.ko.html






반응형